통합뉴스
뉴스
산펠레그리노, 1차 영 셰프 후보 라인업 발표
고현미 기자  |  ghmghm0929@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10  13:47:0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 Kakaostory
   
▲ 2018의 시그니처 요리를 준비 하는 동안, 라틴 아메리카에 대 한 글로벌 결선 진출자 엘리자베스 Puquio Landeo, 2018 s. 펠 레그 리노 젊은 요리사 글로벌 결승에서 묘사 됐다

[통합뉴스 고현미 기자] 오는 2020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대회 신청자가 지난 대회보다 20% 증가했으며, 그중 여성 셰프의 비율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산펠레그리노 국제 프로젝트에 대한 증가하는 관심이 반영된 것이라는 분석이다.

세계 50개국에서 참가한 135명의 영 셰프 후보들이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대회(S.Pellegrino Young Chef) 2020 결승전에 한 발짝 다가갔다. 세계 최고의 영 셰프를 찾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이 대회에 참가하고자 전 세계에서 2,400명 이상이 신청했다.

후보 선별 작업을 맡은 World's Leading International Educational and Training Centre for Italian Cuisine, ALMA의 요리 전문가들이 각 영 셰프의 응용과 대표적인 요리를 평가했다. ALMA의 선정 과정은 전문 기술, 창의성, 그리고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유도하는 장치로서 미식이 지닌 변혁적인 힘에 대한 개인적인 신념이라는 세 가지 기준을 기반으로 한다.

ALMA 회장 Andrea Sinigaglia는 "ALMA는 제1회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대회 때부터 이 대회와 협력해왔다"며 "대회마다 후보들이 보여준 아이디어의 다양성과 굉장한 열정에 크게 감탄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135명의 젊은 인재를 선별했다"면서 "지역적인 차원에서, 그리고 국제적인 차원에서 이들이 어떤 요리를 선보일지 기대된다. 모두에게 행운이 따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이번 대회에서는 여성 후보 참가자의 비율이 10% 이상 증가했다. 이 수치는 아직도 부족하지만, 성별 균형과 포용성을 향한 산펠레그리노의 집념이 낳은 첫 결과인 만큼 고무적이고 볼 수 있다.

2019년 8~12월에 12개 지역 대회에서 각 지역 후보가 경합을 펼치게 된다. 각 지역은 굴지의 독자적인 셰프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두게 된다. 심사위원단은 후보의 대표적인 요리를 평가하고, 4개 상에 대한 지역 수상자를 선정한다.

2019년 12월 말에 4개 상의 공식 결승 진출자들이 2020년 6월에 열리는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면서, 세계 각 지역의 영 셰프가 발표된다. 이 기간에 각 결승 진출자는 멘토어 셰프와 함께한다. 멘토어 셰프는 대표적인 요리를 개선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국제 결승전에 대비하도록 결승 진출자를 지원한다.

한편, 산펠레그리노, 아쿠아 파나 및 산펠레그리노 스파클링 푸르트 베버리지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기반을 둔 산펠레그리노의 국제 상표다. 5개 대륙에서 지점과 유통업체를 통해 150개국 이상에서 유통되는 이들 제품은 원산지 덕분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즐거움, 건강 및 웰빙을 종합해 이탈리아 스타일을 전 세계적으로 완벽하게 해석한다. 1899년에 설립된 산펠레그리노는 이탈리아 음료 부문에서 굴지의 기업이며, 미네랄 워터, 무알코올 아페리티프, 음료수 및 아이스티로 구성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주요 미네랄 워터 생산업체인 산펠레그리노는 지구를 위해 이 기본적인 이점을 개선하는데 항상 전념해왔으며, 이 자원의 안전한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책임감 있고 열정적인 방식으로 일하고 있다.

고현미 기자  ghmghm0929@naver.com

<저작권자 © 통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기사
1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국내 첫 확진
2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 첫날 태풍 링링 영향권
3
대안정치연대 최경환 천정배 장병완 망월묘역 참배
4
주승용 부의장, 이낙연 총리와 여수산단 불법배출 대책 논의
5
나주시, 태풍 피해 농가 보상은 발 빠르게 '신속 복구'
6
무안군 운남면, 한가위 노래자랑
7
강진군 강진읍, 익명의 독지가 ‘백미 기부’
8
현대차,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EV 콘셉트카 45 공개
9
박혜신 섹시 열정 매너 뿜뿜 [영상 뉴스]
10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식 '3.23km 국내 최장'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목포시 삼학로 157번길 1 (산정동) 2층   |   대표번호 061-245-1600  |  팩스 061-245-4201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 아 00174   |  발행인 : 이현숙  |  편집인 : 김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수
Copyright © 2011 통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onghab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