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뉴스
뉴스
삼성전자, 유럽서 ‘Life Unstoppable 2021’ 개최
박건 기자  |  parkgeon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0.13  18:23:4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Kakao Kakaostory
   
▲ 삼성전자 유럽총괄 CMO (Chief Marketing Officer)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상무가 온라인으로 진행된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Life Unstoppable (멈추지 않는 일상) 2021’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통합뉴스 박건 기자] 삼성전자가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Life Unstoppable (멈추지 않는 일상) 2021’을 12일(영국 현지 시각) 개최하고 비스포크 가전, 라이프스타일 TV, 폴더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삶을 한층 풍요롭게 할 혁신 제품들을 선보였다.

Life Unstoppable은 지난해에 이어 2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하반기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미디어와 거래처에 소개하기 위해 삼성전자 유럽 총괄에서 도입한 양방향 온라인 콘퍼런스ㆍ체험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3월 한국, 5월 미국을 중심으로 진행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 이어 유럽 시장에 비스포크 가전을 본격적으로 소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특히 올해는 ‘놀라움이 가득한 집’이라는 주제로 단편 영화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삼성 비스포크 가전과 에코시스템이 집 안의 다양한 공간에서 가족 구성원들의 취향과 요구를 어떻게 반영하는지를 흥미롭게 보여줬다.

삼성전자 유럽 총괄 CMO (Chief Marketing Officer) 벤자민 브라운 상무는 “2년간 집의 의미와 기술의 역할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편리함을 넘어 우리 삶에 영감과 활력을 더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집 안의 다양한 공간에서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홈 라인업 △‘퀀텀 미니 LED’가 적용돼 차별화된 화질을 제공하는 ‘Neo QLED’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최고 사양을 탑재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 △‘갤럭시 Z 폴드3’를 비롯한 최신 모바일 제품과 주변기기 등이 함께 소개됐다.

특히 비스포크 홈 라인업은 가장 먼저 도입된 비스포크 냉장고 외에도 △정수 기능에 냉수·온수 모듈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정수기’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의류케어를 완성해주는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와 신발 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 등 비스포크 홈의 가치를 전하는 주요 제품들을 폭넓게 선보였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지난해 10월 북유럽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 도입돼 호평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4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는 공간의 규모나 취향에 따라 조합이 쉬워 유럽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1도어와 상냉장ㆍ하냉동(BMF) 타입으로 출시했으며, 14가지 색상의 도어 패널을 적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유럽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자인 공모전인 ‘비스포크 디자인드 바이유’ 결과도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유럽 소비자들의 비스포크 가전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7월에 시작됐으며, 영국ㆍ프랑스ㆍ독일ㆍ이탈리아ㆍ스페인ㆍ폴란드ㆍ스웨덴 등 여러 국가에서 총 1581개의 작품이 접수돼 5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수상자는 총 3명으로, 예선을 통과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일반인 투표와 전문 심사 위원의 심사를 거쳐 △기획성 △예술성 △창의성 △상품성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이 중 1등을 거머쥔 수상자는 영국의 리타 루이스(Lita Louis)로, 흰색 바탕에 파란색의 수묵(Indian Ink)을 브러시로 칠해 시적인 움직임을 강조한 ‘로스트 랜드스케이프(Lost Landscape)’를 출품해 호평받았다.

1등에게는 상금 5000유로와 함께 자기 작품이 프린팅된 비스포크 냉장고를 수여 한다. 이밖에 최종 수상작은 영국의 유명 건축ㆍ디자인 잡지 ‘월페이퍼(Wallpaper)’ 10월호에 소개되며, 런던에 있는 삼성전자 브랜드 쇼케이스 ‘삼성 킹스크로스’에도 연말까지 전시된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와 함께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버츄얼 쇼룸 ‘비스포크 스튜디오’도 오픈한다.

비스포크 스튜디오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 본점 5층에 마련된 비스포크 쇼룸을 3D 가상 투어 기술을 활용해 유럽 시장에 맞게 리모델링해 완성했다.

소비자들은 마치 실제 쇼룸에 있는 것처럼 제품을 온라인으로 둘러보면서 관련 정보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고, 원하면 여기서 체험한 제품을 삼성닷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앞으로는 라이브 커머스와도 연계할 예정이다. 이 밖에 소비자들의 비스포크 가전 사용 경험담을 공유하거나 소셜 챌린지 이벤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도 마련할 예정이다.

비스포크 스튜디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삼성닷컴 영국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건 기자  parkgeon7@naver.com

<저작권자 © 통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항구도시 목포 10월의 밤은 불야성
2
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국군 지휘 차량 공급
3
목포 감성 여행... 가을철 멋과 맛 그리고 문화예술
4
강은미 의원, 생활폐기물 분리수거 정책 지적
5
쌍용자동차, 티볼리 스페셜 모델 ‘업비트’ 출시
6
목포문학박람회, 문학 거장 삶의 현장서 펼쳐진다
7
전남도립미술관에 방탄소년단 RM 다녀가 화제
8
서삼석 의원, FTA 발효 후 5년 농업 피해 1조8천 억
9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퇴임식...”고향에서 역량 발휘“
10
박찬대 의원, '신설 학점은행제' 3년 안에 94% 문제
포토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목포시 영산로 375 계몽빌딩 2층  |   대표번호 061-245-1600  |  팩스 061-245-4201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 아 00174   |  발행·편집인 : 김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수
Copyright © 2011 통합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onghabnews.com